본문 바로가기
유랑자의 일상

2021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자격 기간 방법 국세청 홈택스 HOMETAX

by 유랑자비 2021. 3. 2.
반응형

 

 

21년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20년 하반기분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다는 공지가 떴다.

보통 카톡으로 신청 안내를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는 따로 안내를 받지 못해서 직접 신청자격이 되는지 확인을 하고 근로장려금 신청을 했다.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 확인 방법

나는 '2021 근로장려금 자격요건'이라고 검색을 해서 가장 위에 뜨는 국세청의 안내글에서 확인하였다.

www.nts.go.kr/nts/cm/cntnts/cntntsView.do?mi=2452&cntntsId=7783

 

국세청

글자크기 가 가 가 가 근로소득, 종교인소득 또는 사업소득(전문직 제외)이 있는 가구로서 아래 나 ~ 라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 가구원 : 2019.12.31. 기준으로 판단

www.nts.go.kr

 

가볍게 훑어보니 자격이 되는 것 같아 한 번 신청해보기로 했다.

근로장려금 신청을 위해 국세청 홈페이지(홈택스)로 들어갔다.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먼저 국세청 홈페이지(Hometax)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뒤 화면에 표시된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을 클릭했다.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을 클릭하면 간편 신청하기(신청 안내를 받은 경우) 일반 신청하기(신청 안내를 안 받은 경우) 두 항목으로 나뉘어있는데 나는 따로 신청 안내를 받지 않았으므로 두 번째 항목의 일반 신청하기를 클릭했다.

일반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다음으로 신청자 기본사항 화면이 뜬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했더니 기본사항이 대부분 자동 입력되어 있었다.

그래서 가구원 명세의 관계 선택과 가구원 변동 여부만 선택하고 간단히 다음 단계로 넘어갔다.

다음 단계인 작년 소득에 대한 내용도 역시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어서 확인만 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갔고 그 이후로도 가벼운 확인만으로 넘어갈 수 있는 항목들이었다.

마지막 항목까지 확인 후 신청하기를 눌렀다.

접수내역으로 들어갔더니 무사히 신청이 완료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조금 뒤에 심사 후 6월 말 통지 예정이라는 문자까지 받으면 완료!

이렇게 간단하게 근로장려금 신청을 완료했다.

 

신청하기 전에는 복잡할 것 같아 보이지만 막상 하고 나니 이렇게 간단할 수 없는

근로장려금 신청 과정이었다!

모두들 스트레스받지 말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근로장려금을 신청하기 바란다.

 

 

 

 

 

[마켓컬리] 신규가입 이벤트로 저렴하게 구입한 후기! 추천인아이디 챙기기 필수!

요즘 화장지나 생수 같은 생필품들을 보충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 그러던 중 핸드폰을 하다가 우연히, 마켓 컬리 인기상품을 100원부터 구입할 수 있다는 혹하는 이벤트를 보았다. 들어

hwonny012.tistory.com

 

 

경주 황리단길 핫플 맥주집 '황남주택' (feat. 곰표밀맥주)

대략 4년 전 즈음 경주여행을 왔을 때 걸어 다니다 우연히 발견했던 '황남 주택'이라는 맥주집이 있었다. 인테리어부터 테이블, 맥주잔 그리고 여러 소품들까지 굉장히 예스러운 모습이 눈길을

hwonny012.tistory.com

 

 

다산현대프리미엄아울렛 맛집 중국집 '오형제 손짜장'

지난 금요일 친누나가 다산신도시로 이사를 하게 되었다. 친누나를 열심히 돕고 역시나 이삿날 음식이라 할만한 짜장면을 점심으로 먹었다. 집 근처 다산신도시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근처에

hwonny01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