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랑자의 카페

구리 베이커리 SBS 방송 출연 '아뜰리에 05' 딸기생크림케이크

by 유랑자비 2022. 6. 9.
반응형

생일 케이크를 사러 집 근처 빵집에 갔다.

SBS 방송 '성공의 정석 꾼'에 출연했던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아뜰리에 05'라는 베이커리이다.

'아뜰리에 05'는 건강과 소화를 위해 화학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매일 배양하는 과일 천연발효종으로, 전통방식으로 빵을 만든다고 한다.

또 방부제나 화학 보존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먹고, 남은 빵은 공기와 닿지 않게 한 뒤 냉동실에 보관하라고 권한다.

이런 문구들에서 '아뜰리에 05'만의 자부심이 느껴졌다.

때문에 보통 빵집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느껴지기도 하지만 그만큼 맛은 있는 것 같다.

일단 이번에는 빵대신에 케이크를 사러 방문했기 때문에 케이크 쇼케이스로 가서 살펴보았다.

 

딸기 생크림 케이크, 초코 키리쉬 케이크, 고구마 케이크, 치즈케이크 등 다양했지만 제일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의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주문했다.

1호 크기가 34,000원으로 비싸서 조금 고민이 되었는데 딸기가 듬뿍 들어가고 퀄리티가 좋아 보여서 구입을 했다.

 

현재 '아뜰리에05'에서는 15,000원 이상 구매하면 꽝 없는 룰렛을 돌려 빵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케이크를 사고 추가로 마블 카스텔라를 받았다.

조금 비싸게 케이크를 샀나 싶은 생각이 들고 있는 와중에 공짜로 빵을 하나 더 주니 갑자기 잘 샀다는 만족감이 생겼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잘 캐치한 이벤트를 하고 있는 듯하다.

영업시간 : 매일 07:00~23:00

메뉴 : 마농바게트 6,500원

앙버터 6,000원

딸기 생크림 케이크 1호 34,000원

주차공간 : 건물주차 가능.

집에 와서 케이크를 꺼내보았다.

확실히 딸기가 듬뿍 올라가 있고 빵 중간에도 딸기가 들어있어서 생크림, 빵, 딸기를 끝까지 함께 먹을 수 있었다.

딸기도 철이지나 거의 끝물인데도 나름 맛이 있었고 특히 빵과 생크림이 정말 맛있었다.

보통 생크림케이크는 먹다 보면 질리기 마련인데 이건 적당히 달고 빵도 너무 부드러워서 다 먹을 때까지 질리지 않았다.

다만 아쉬운 건 딸기 꼭지가 달려있는 것 하나!?

케이크 상단 테두리에 있는 딸기들만 모두 꼭지가 달려있었는데 먹기에 조금 불편했다.

슈가파우더가 뿌려져 있어서 꼭지를 뗄 때 손에 슈가파우더가 묻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테두리의 딸기는 반을 잘라 공기가 맞닿는 부분이 생겨서 꼭지까지 떼어두면 빨리 상해서 그런 건가..

그래도 생각해보면 다른 딸기케이크들은 그냥 테두리는 비워두고 가운데에만 딸기들을 올려두는데, 이곳은 조금 더 많은 딸기를 올리기 위해 반을 잘라서 꽉 채워 올린 것이기 때문에 꼭지 정도는 감안을 해야 할 것 같다.

아쉬운 것 하나를 꼽자면 그것 하나를 꼽는 것이지 전체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운 케이크였다.

 

반응형

댓글